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CS

어느 개발자의 프로그래밍 책 독서...

by 숙님 2022. 12. 30.
728x90

교보문고에서 프로그래밍 책을 읽었다 

CS지식 책과 알고리즘 책, 자바스크립트 책을 너무 읽고 싶었고 열심히 읽었다! 

프로그래머의 뇌: 프로그래밍이 왜 어려운 지에 대한 저자의 설명이 있고, 심리학적인 이유 등등이 있었다 그런데 컴퓨터 프로그래밍 지식적인 측면에서 갈증이 있던 나에게는 쏘쏘 한 책이었다(개인적으로 비추)

 

면접을 위한 CS전공지식 노트: 디자인패턴을 공부해야한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관심이 있었는데 처음부터 나온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여러 가지 개념을 쉬우면서 꼭 알아야 하는 부분만 알려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내가 공부를 많이 한 뒤 보면 아 정말 핵심만 담았구나라고 느낄 것 같다) 정말 기본 cs지식을 갖춘 사람이라면 이 책 달달 외우고 면접 들어가면 될 것 같다 

 

한 권으로 읽는 컴퓨터 구조와 프로그래밍: 일단 흡인력 장난아니다 

마치 추리소설을 읽는 것처럼 이해가 잘되고 내용 속으로 빨려가는 느낌이 든다(각종 사례도 매우 참신해서 더 몰입됨)

약간 근본(?)을 중시하는 느낌을 받으며(기본 컴퓨터 동작을 모르고 코드로 동작만 가능하게 해서 빨리 출시에 몰두하는 행태에 굉장히 비판적임) 그래서 다양한 분야를 엄청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실제로 보면 책이 꽤 두꺼운데 그만큼 자세하다 자신이 초보자라고 생각이 들면 솔직히 사면 돈은 절~대 안 아까울 것 같은 책이다 

 

모던 자바스크립트: 드디어 영접함

은근히 서점에서 찾기 어려운 책이었다(특히 작은 서점에서는 더더욱)

이 책은 정말 옆에 두고두고 보면서 막힐 때마다 보면 좋을 책이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는 정말 javascript는 (특히 바닐라는) 잘해야 한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책은 자세하고, 예시도 정말 많았다 

 

이 책도 읽었는데 카카오를 비롯한 코딩테스트 출제위원 출신의 저자가 쓴 책이라 좋았다 

 

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무엇보다 기초부터 어려운 알고리즘까지 문제가 있었고 각각 이론설명이 있고, 문제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풀어서 굉장히 좋았다 

매일 조금씩 풀어도 저자의 방식으로 공부하면 확실히 정리가 되고, 실력이 늘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평소에도 틈틈히 알고리즘을 보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네이버 첫 번째 홈화면에 알고리즘 풀이한 레포지토리를 했다 (너무 어려우면 짧은 시간 안에 집중이 안되니까 프로그래머스 Lv.0단계 풀이한 것으로 지정)

이동 중과 같은 시간에 네이버 뉴스를 봤는데 이제는 코드풀이가 먼저 뜨니 자주 보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이 책도 읽고 싶다! 

 

파이썬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겨우 턱걸이 백준 골드 랭킹을 달았다 대부분의 코딩테스트에 통과할 실력을 갖출 때까지 정진해야겠다 

프로그래밍 책도 더 많이, 자주 읽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