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데이터 처리 구조
- gtag를 통해서 진행
gtag('event', 'event_name', {event parameter});
// event name: 추적하고자하는 이벤트 이름
// event parameter: 추적하고자 하는 이벤트 관련 세부정보
//예시: boot1000강의의 수강신청하기 버튼이 몇 번 눌렸는지 확인하고 싶을 경우
gtag('event', 'select_item', '{"course_code":"boot1000"})
2. 추천이벤트
3. 데이터 디멘전 및 매트릭스 이해
- event, event count매트릭스 존재
- event는 디멘전, 매트릭스에 나눠져서 데이터가 쌓여진다
'프로그래밍 > 서비스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널리틱스(GA4) 초기 세팅 (0) | 2023.08.21 |
---|---|
[강의] 구글 애널리틱스 GA4 데이터 분석 입문-3 (0) | 2023.08.17 |
[강의] 구글 애널리틱스 GA4 데이터 분석 입문-1 (0) | 2023.08.14 |
2023 구글,네이버 SEO(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정리(feat.다이아 모델, C-RANK 알고리즘) (0) | 2023.08.08 |
[강의] 소셜 빅데이터분석 캠프 (0) | 2023.07.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