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마케팅]
1. 브랜딩은 기술이 아니라 방향성과 과정이다
목적지에 가는 방향과 수단이 '마케팅'이다
2. 힙하다 = 너답게 멋지게 소화했다 / 고유한 개성과 감성을 가지고 있으며 최신 유행에 밝고 신선하다
3. 유행을 만드는 법
- 강점을 찾기 / 자기 객관화
- 사람 모으기
- 커뮤니티와 문화 만들기
[고객경험]
1. 고객경험을 대하는 태도가 브랜드를 대하는 태도다
브랜드 기억 유도 방법 중 하나 - 콜라보와 굿즈
2. 고객의 마음이 움직였다는 증거 = 재방문
3. 왜 사야 하는지 답할 수 있어야 한다
결국 소비자는 그것을 사용하는 데 있어 자신만의 경제적 가치를 산정하고 이것을 넘는 만족감 또는 이점을 주는지 고민한다
4. 공감의 완성은 제품과 서비스
5. 단골의 중요성 - 고정 매출 발생
콜라보 제품을 통해 전국/전 세계 전달 가능
[직원의 중요성]
1. 매출과 비전을 공유하고 모두가 보는 앞에서 포상하라
2. 직원들과의 만남
- 매출 공유: 매출 규모 등 공유
- 비전 공유: 콜라보 소식
- 우수사원 발표 및 포상: 직원의 헌신에 감사하고 알려, 회사도 여전히 널 기억하고 너의 노력을 잘 알고 있음을 말해주기
[브랜딩]
1. 실패이유: 브랜드의 방향과 정체성을 결국 유지하지 못해서
- 정체성을 정하고 페르소나를 정해 일관된 목소리로 꾸준하게 보여주는 것 = 브랜딩
2. 주도적으로 일하면 불만은 사라진다
3. 꾸준함과 유지가 중요
'기타 >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서]아주 작은 대화의 기술(1/2) (0) | 2024.08.28 |
---|---|
윌라 3개월 무료 행사 중(광고x) (0) | 2024.08.26 |
[독서] 챗봇 2025 트렌드 & 활용백서 (0) | 2024.08.14 |
갤럭시S24 울트라 케이스로 바꾼 후기 (0) | 2024.06.19 |
나의 현재 mbti 확인하기 (0) | 2024.06.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