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독서

[독서] 저는 브랜딩을 하는 사람입니다

by 숙님 2024. 8. 16.
728x90

[마케팅]
1. 브랜딩은 기술이 아니라 방향성과 과정이다 
목적지에 가는 방향과 수단이 '마케팅'이다 

2. 힙하다 = 너답게 멋지게 소화했다 / 고유한 개성과 감성을 가지고 있으며 최신 유행에 밝고 신선하다 

3. 유행을 만드는 법 
- 강점을 찾기 / 자기 객관화 
- 사람 모으기 
- 커뮤니티와 문화 만들기 

[고객경험]
1. 고객경험을 대하는 태도가 브랜드를 대하는 태도다 
브랜드 기억 유도 방법 중 하나 - 콜라보와 굿즈 

나는 노티드측에서 콜라보 제안이 활발할 줄 알았는데 제안을 많이 받았다는 것이 신기


2. 고객의 마음이 움직였다는 증거 = 재방문 

3. 왜 사야 하는지 답할 수 있어야 한다 
결국 소비자는 그것을 사용하는 데 있어 자신만의 경제적 가치를 산정하고 이것을 넘는 만족감 또는 이점을 주는지 고민한다 

4. 공감의 완성은 제품과 서비스 

5. 단골의 중요성 - 고정 매출 발생 

콜라보 제품을 통해 전국/전 세계 전달 가능 

[직원의 중요성]
1. 매출과 비전을 공유하고 모두가 보는 앞에서 포상하라 

2. 직원들과의 만남 
- 매출 공유: 매출 규모 등 공유 
- 비전 공유: 콜라보 소식
- 우수사원 발표 및 포상: 직원의 헌신에 감사하고 알려, 회사도 여전히 널 기억하고 너의 노력을 잘 알고 있음을 말해주기 

[브랜딩]
1. 실패이유: 브랜드의 방향과 정체성을 결국 유지하지 못해서 
- 정체성을 정하고 페르소나를 정해 일관된 목소리로 꾸준하게 보여주는 것 = 브랜딩 
2. 주도적으로 일하면 불만은 사라진다 
3. 꾸준함과 유지가 중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