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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예정일: 2021.03.24
기관 수요예측: 2021.03.09~10
공모희망가: 9,000~11,000(원)
시가총액: 84.8~103.7(십억원)
1. 리얼타임엔진을 보유한 국내 No.1 광고 VFX 스튜디오 업체
2008 년 법인 설립. NIKE 광고 ‘Be the Legend’ 등 광고 VFX 사업 개시. 국제광고제 동상 수상. 이후 광고, 영화, 드라마 VFX 제작사업 지속. 2020 년 SM 엔터테인먼트와 국내최초 리얼타임 온라인콘서트 제작. 2020 년 8 월 네이버 전환우선주 발행(약 70 억원, 공모 후 지분 7.6%), 네이버 NOW 플랫폼 활용 XR Live 기술 상용
2. 투자포인트 1) 메타버스 시대 도래와 함께 큰 폭의 실적 성장 전망
① 기존 제작방식 대 비 약 40%의 제작시간을 효율화할 수 있는 리얼타임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구축
② 최근 네이버(지분투자 7.6%)와 SM 엔터테인먼트 등과 미래형 사업을 추진
③ 특히 국내 유일의 XR(eXtended Reality) Live Studio 인 “A.I-One Studio”을 기반으로 콘 서트. 광고, 공연,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확대할 예정
3. 투자포인트 2)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 진출도 긍정적임
① 2016 년 이미 디즈니사 협력사 등록
② 2017년 6월 국내 VFX 업계 최초로 미국 LA에 미국 법인 “자이언트스텝 스튜디오”를 설립
③ 2018 년에는 넷플릭스 협력사 등록을 마치고, 2020 년에는 NBC 유니버셜의 공식 벤더로 등록. 지난해 11 월에는 구글 AR 콘텐츠 정식 벤더로도 등록함. 이를 기반으로 미국 법인의 매출 증가는 물론 글로벌 진출도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어 긍정적임
4. 2023 년 PER 8.2 ~ 10.1 배. 동종업체 대비 65.9 ~ 72.1% 할인된 수준
공모희망가(공모가 밴드: 9,000 ~11,000원)는 동사 2023 년 예상실적 기준 PER 8.2~10.1배 수준
국내 유사업체(SBS 콘텐츠허브, 삼화네트웍스, 키이스트,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 래곤, 오리콤, 제일기획)의 2020 년 3 분기 기준, 최근 4 개분기 합산 평균 PER (29.6 배) 대비 65.9 ~ 72.1% 할인된 가격임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30.9%(291 만주)로 많지 않은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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