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데이터 입출력 구현
1. 트리의 순회 방법
- 중위: 왼쪽 서브트리-> 중간노드 -> 오른쪽 서브트리
- 전위: 중간 노드 -> 왼쪽 서브트리 -> 오른쪽 서브트리
- 후위: 왼쪽 서브트리 -> 오른쪽 서브트리 -> 중간 노드
2. 통합 구현
1. 단위 모듈 테스트
- 화이트박스 테스트
- 블랙박스 테스트
2. 테스트 케이스
- 식별자, 텍스트 항목, 입력 명세, 출력명세, 환경설정, 특수절차요구, 의존성기술
3. 테스트 프로세스
- 계획 및 제어단계, 분석 및 설계단계, 구현 및 실현단계, 평가단계, 완료단계
4. 빌드도구
- ant, maven, gradle
3. 제품 소프트웨어 패키징
1. 디지털 저작권 관리의 기술요소
- 암호화
- 키 관리
- 암호화 파일 생성
- 식별 기술
- 저작권 표현
- 정책 관리
- 크랙 방지
- 인증
2. 형상관리
- 기능: 형상식별, 버전 제어, 형상 통제, 형상 감사, 형상 기록
3. 빌드 자동화 도구
- 저장소에 있는 소스를 자동으로 읽어서 빌드하여 실행 파일을 만드는 도구
- 젠킨스(jenkins), 임의의 쉘 스크립트와 윈도우 배치 명령까지 실행
- 그래들(gradle), 안드로이드 개발환경에서 주로 사용
4.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관리
1. 화이트박스 테스트와 블랙박스 테스트
2. 결함관리 도구
- Mantis, Trac, Redmine, Bugzilla
3. 애플리케이션 성능 분석
- 처리량
- 응답시간
- 경과시간
- 자원 사용률
'프로그래밍 > 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 모델(Data model)의 개념 (0) | 2023.08.04 |
---|---|
COCOMO 소프트웨어 개발 유형 (0) | 2023.08.03 |
[강의] 2020년 개정된 내용 반영한 정보처리기사 OneStop 패키지 강의, 필기부터 실기까지 강의 하나로 완벽 마스터 섹션 1 (0) | 2023.07.20 |
[CS] 그림으로 이해하는 Algorithm (0) | 2023.05.30 |
[CS] 프로그래머의 기본기라는 해시테이블(HashTable) (4) | 2023.05.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