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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통: 백화점>대형마트>가전양판>편의점>홈쇼핑>면세점
(1) 롯데쇼핑: 백화점 회복 긍정적, 이베이코리아 입찰은 부담
(2) 신세계: 압도적인 실적 모멘텀
(3) 현대백화점: 더현대는 플러스 알파
(4) 롯데하이마트: 교체 수요 지속, 견조한 실적 개선
(5) 이마트: 할인점 고신장으로 이익 개선 폭 클 듯
2. 편의점: BGF와 GS 상반된 실적
(1) GS리테일: 1분기까지는 감익, 2분기 기대
(2) LG생활건강: 화장품 면세점/중국 기저효과 기대
(3) BGF리테일: 기저효과 본격화
3. 화장품: 중국 수요 회복 수혜, 아모레/연우 압도적 : Top Picks: 신세계/코스맥스, 클리오 관심
(1) 개괄: 아모레퍼시픽과 연우, 압도적 실적 모멘텀
(2) LG생활건강: 화장품 면세점/중국 기저효과 기대
(3) 아모레퍼시픽: 실적 턴어라운드 본격화
(4) 코스맥스: 중국 사업 실적 모멘텀 확대
(5) 한국콜마: 견조한 실적 개선 지속
(6) 연우: 돌아서는 폭이 남다르다
(7) 클리오: 실적보다 사업구조 변화 주목
(8) 네오팜: 제로이드와 더마비가 하드캐리
(9) 애경산업: 1분기까지 베이스가 높다
4. 쿠팡 기업가치 100조원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1) 중장기 시장점유율 50%, 영업이익률 5% 가정
(2) 아마존과 비교할 때, 사업구조와 지역 확장성은 열위
(3) 쿠팡 상장에 따른 쓱닷컴 재평가 가능성은 제한적
(4) 기타 주요 사항
- 이베이코리아 M&A
- 마켓컬리/티몬/11번가 상장
- 이마트와 네이버 지분 맞교환과 쓱닷컴 오픈마켓 진출
- 택배비 인상 효과: 배송 내재화와 외주화, 영향 차별화
5. 투자전략: 백화점에서 점진적으로 면세점/화장품
(1) 소비재 주가 모멘텀 3가지: 소비심리/높은 실적 모멘텀/내수 상대 모멘텀
(2) 투자전략: 상반기 백화점, 2~3분기 편의점, 하반기 면세점과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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