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경제경영

[증권사리포트] 6월 FOMC, 긴축은 없다!(대신증권)

by 숙님 2021. 6. 14.
728x90

1) 연준의 통화정책 스탠스에 신뢰도가 커지고 있다. 유동성 공급도 부채 확대 규모보다 큰 상황이다. 연방금리 선물도 안정세를 이어가고 있다. 옐런 재무장관 금리인상 발언에도 흔들리지 않는 이유이다.

2) 5월 CPI에서 전월대비 변화율이 둔화된다면 물가 상승압력 정점 통과 시그널로 인식할 수 있다. 5월 CPI가 4월대비 레벨업 되는 것은 2020년 5월 기저효과가 더 크기 때문이다.

3) 물가 서프라 이즈로 연준의 통화정책 정상화 스케쥴이 앞당겨질 가능성은 높지 않다. 연준이 바라보는 핵심 경제지표는 고용이다. 4월 고용쇼크, 5월 고용부진을 감안하면 연 준의 6월 FOMC 스탠스는 최소한 중립, 혹은 조금 더 완화적인 스탠스일 가능성이 높다.

4) 6월 FOMC 회의 이후 연방금리 선물이 레벨다운되는 것을 확인한다면 시장의 상승탄력은 강화될 것이다. 기존 주도주, 성장주(실적 뒷받침), 대형주 중심의 대응이 유효하다.

포트폴리오 전략 차원에서는 대형 기술주와 실적에 근거한 성장주 비중확대, 물가 민감주, 시클리컬 비중 축소의 기회가 될 것이다. 물가 정점에 대한 인식이 유입되기 시작했고, 금리 레벨다운이 가시화되고 있다. 금융시장 변화에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