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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본사와 공급 계약 체결, 해외 매출 확대 전망
동사는 블랙박스, 지도 플랫폼 등 모빌리티 사업을 영위한다. 블랙박스의 경우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이며 매출액 비중도 73%로 가장 높은 가운데 앞으로도 동사의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 히 매년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수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동사는 일본, 북미 등 23개국에 블랙박 스를 수출하고 있다. 해외 매출액은 지난 6년간 연평균 +64.4% 성장했고 비중 또한 2.5%에서 24.5%로 확대되었다. 글로벌 주요국의 안전운전장치 의무화 추세 속 제품력을 바탕으로 수출이 지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율주행으로 확대되는 사업영역
동사는 ‘03년부터 내비게이션 사업을 통해 축적한 지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사업을 확장하고 있 다. 지도 데이터 사업은 구축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여 진입장벽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동사는 자율주행 플랫폼을 개발 중에 있으며, 작년 아이나비시스템즈와 함께 정 부가 주관하는 레벨4 자율주행차 플랫폼 기술개발 국책과제 컨소시엄에 선정되는 등 완성차 업체들 의 레벨4 자율주행차 상용화 준비 본격화 속 수혜가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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